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GS25, 무인안심택배함 '스마일박스' 서비스 시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6초

GS25, 이베이코리아와 손잡고 무인택배함 스마일박스 50점포 설치 완료

GS25, 무인안심택배함 '스마일박스' 서비스 시작
AD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이베이코리아와 손잡고 무인안심택배함 '스마일박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스마일박스 서비스는 G마켓·옥션·G9에서 상품 주문 시 무인택배함인 스마일박스가 설치된 GS25를 배송지로 지정하면, 지정된 스마일박스로 택배가 배송되고, 고객들은 언제든지 편리하게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다.


GS25와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5월 체결한 업무협약(MOU)의 일환으로 1인가구 밀집도, 동선 편의성 등을 고려해 관악구·강남구·송파구 등 서울지역 내 50개 GS25점포에 스마일박스 설치를 진행해 왔다. 이달 설치와 테스트를 완료함으로써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

GS25와 이베이코리아는 1인 가구, 맞벌이 등 집에서 직접 택배를 받는데 어려움을 겪었던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양사의 고객 만족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스마일박스는 365일 연중무휴로 24시간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으며, 주문은 물론 교환이나 반품 시에도 이용 가능하다. 또한 스마일박스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24시간 전담 콜센터도 운영된다.


스마일박스에 택배가 도착하면 고객의 휴대폰으로 인증번호가 발송되며, 고객이 점포를 방문해 스마일박스 무인 키오스크에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택배함이 열리고,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GS25와 이베이코리아는 향후 전국으로 스마일박스 설치를 확대함으로써 고객 편의를 획기적으로 높여 나갈 예정이다. 스마일박스 서비스론칭을 기념해 다음달 4일까지 기분 좋은 선물 이벤트도 진행된다.


행사 기간 내 G마켓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스마일박스를 통해 수령하는 고객 모두에게 GS25 바나나우유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프로모션 내용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하면 1000 스마일포인트를 즉시 지급한다. 이번 이벤트에 이어 다음달 옥션과 G9에서도 론칭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