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우상호 "野3당, 김재수 해임건의안 제출…朴대통령 인사혁신 촉구 성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홍유라 기자]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1일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에 대한 해임건의안을 제출한다고 밝혔다.

우상호 "野3당, 김재수 해임건의안 제출…朴대통령 인사혁신 촉구 성격"
AD


우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안전비상대책 최고위원회의'에서 "오늘 야3당은 김 장관에 대한 해임건의안을 제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93평 아파트를 1억9000만원의 전세금으로 7년간 인상 없이 살 수 있고, 80평대 아파트를 자기 돈을 들이지 않고 대출 돌려막기로 기이한 차액을 얻을 수 있는 이런 분이 장관으로 근무가 가능하겠냐"면서 "(더욱이) 장관에 임명되자마자 자기가 흙수저여서 정치권 질타를 받았다고 밝히는 이런 분이 대한민국 장관으로서 적임자인지에 국민들은 대단히 회의적"이라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김 장관 해임건의안 제출과 관련해 "이 해임건의안은 박근혜 대통령께서 보다 더 적절한 인사를 장관으로 임명하라는 인사혁신을 촉구하는 의미가 강하다"면서 "민정수석실의 인사검증이 보다 더 국민 눈높이에 맞춰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 원내대표는 "보다 투명하고 민주적이고 깨끗한 국정운영이 되어야 제대로 된 인사혁신이 박근혜 정권의 안정을 보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홍유라 기자 vand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