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3일 구로학습지원센터에서 진행 … 전현직 입학사정관 및 대교협 강사 참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자기소개서 작성 노하우 알려드립니다”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수시 대비 자기소개서 일대일 상담을 9월3일 진행한다.
구로구는 수시 비중이 높은 관내 수험생들의 효율적인 대입 준비를 돕기 위해 수시 대비 자기소개서 일대일 상담 행사를 마련한다.
수시 대비 자기소개서 일대일 상담은 구로학습지원센터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총 10회차로 운영된다. 학생 1인당 상담시간은 30분.
전?현직 입학사정관과 대한교육협의회 강사 5명이 참여해 학생들이 사전 제출한 자기소개서와 학생부를 비교, 분석하고 상담해준다.
상담 대상은 지역내 고등학생 3학년 50명이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26일까지 구로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tudy.guro.go.kr)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마감. 신청 후 자기소개서와 학생부는 구청 교육지원과 담당자 이메일로 상담 전까지 제출해야 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요즘 대입 전형에서는 자신만의 색깔을 드러낼 수 있는 자기소개서가 당락을 좌우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자기소개서 일대일 상담이 수험생들의 수시 준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구로구 교육지원과 860-3028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