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정읍시,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출산과 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 해소, 출산장려 일환"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정읍시가 저소득층에 기저귀와 조제분유를 지원하고 있다.

시는 저소득층의 출산과 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이를 통한 출산 장려 일환으로 기저귀·조제분유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원대상은 중위소득 40%(최저 생계비100%) 이하로, 영아(0~12개월)를 둔 가구이고 영아의 주민등록 주소시가 정읍시이어야 한다.

이들 가구에는 기저귀 구매 비용 월 6만4천원을 지원한다. 또 조제분유는 기저귀 지원 대상자 중 산모가 질병(항암치료, 방사선치료, 후천성 면역결핍증 등) 또는 사망으로 모유 수유가 불가능할 한 경우 조제분유나 이유식 구매 비용으로 월 8만6천원을 지원한다.


지원기간은 영아 월령이 12개월까지만 지원되는데, 출생일로부터 60일(출생일 포함)이내에 신청하는 경우 12개월 모두 지원된다. 따라서 늦게 신청하면 그만큼 지원 금액이 줄어드는 만큼 신청일이 늦어지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지원방법은 신청일 기준으로 생성된 바우처 포인트를 국민행복카드에 지급한다. 수혜자는 지급일 다음 날부터 온라인에서는 우체국쇼핑몰과 G마켓, 옥션 등(http://mall.epost.go.kr)을 통해, 오프라인에서는 나들가게(중소기업청 등록업체)에서 하는 품목을 바우처 포인트 범위 내에서 구입하면 된다.


나들가게 가맹점은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포털시스템(http://www. socialservice.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보건위생과(063.539-6112)로 전화하거나 정읍시보건소 홈페이지(http://health.jeongeup.go.kr) 모자보건→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에서 지원자격 해당 여부와 구비서류를 확인 후 필요한 서류를 갖춰 보건소를 방문 접수하면 된다.(상시 접수 중이다.)



김재길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