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쁘띠첼 썸머 디저트 피크닉’ 초대권 증정 이벤트 진행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CJ제일제당의 디저트 브랜드 쁘띠첼이 광고 모델인 걸그룹 아이오아이(I.O.I) 를 활용한 한정판 제품 '쿨 썸머 디저트 I.O.I 에디션'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쿨 썸머 디저트 I.O.I 에디션'은 ‘쁘띠첼 에끌레어’, ‘쁘띠첼 스윗푸딩’, ‘쁘띠첼 스윗롤’ 등의 냉장 디저트 품목에 쁘띠첼 광고 모델인 I.O.I 멤버들의 사진을 제품 포장에 접목시켰다. 이 중 ‘쁘띠첼 스윗푸딩’과 ‘쁘띠첼 스윗롤’에는 I.O.I 멤버 11명의 얼굴이 담긴 스티커 22종을 넣었다.
쿨 썸머 디저트 I.O.I 에디션은 여름철 냉장 디저트군의 매출을 극대화 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두 달 간 편의점과 대형마트에서 한정 판매된다. I.O.I가 전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대세 걸그룹이라는 점에서 쿨 썸머 디저트 I.O.I 에디션 또한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
CJ제일제당은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8월22일에 열리는 ‘쁘띠첼 썸머 디저트 피크닉’의 초대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지난해부터 개최된 ‘쁘띠첼 썸머 디저트 피크닉’은 디저트와 음악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콘서트로 올해는 I.O.I 전 멤버가 출연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8월15일까지 '쿨 썸머 디저트 I.O.I 에디션'을 구매한 후, 제품 사진과 함께 #쁘띠첼썸디피 #쁘띠첼아이오아이 #쿨썸머디저트 등의 해시태그(#)를 달아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리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쁘띠첼 썸머 디저트 피크닉’ 초대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유정민 CJ제일제당 쁘띠첼 마케팅 담당 과장은 “'쿨 썸머 디저트 I.O.I 에디션'은 I.O.I 11명이 지닌 각기 다른 매력을 제품 포장과 스티커로 만나볼 수 있는 제품”이라며 “I.O.I를 통해 쁘띠첼의 주소비층인 20대 남녀 소비자의 공감대를 얻는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지난 5월부터 걸그룹 I.O.I를 모델로 ‘쁘띠첼 에끌레어’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제품 인지도를 끌어올리기 위해 중독성 있는 ‘에끌레어송’을 제작하는 한편, 음악포털사이트인 엠넷닷컴에서 '쁘띠첼존'을 별도로 만들어 ‘에끌레어송’ 알리기에 주력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