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초보아빠라면, 보건소에서 '아빠수첩' 받아가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여가부, 이달 말부터 보건소·산부인과에서 '초보아빠' 수첩 배포

초보아빠라면, 보건소에서 '아빠수첩' 받아가세요 아빠수첩(제공=여성가족부)
AD


[아시아경제 기하영 수습기자]여성가족부는 이달 말부터 전국 보건소, 산부인과에서 ‘초보아빠 수첩’을 배포한다고 28일 밝혔다.

초보 아빠수첩은 출산 전 10개월부터 출산 후 5년 동안 임신ㆍ출산· 자녀성장기별 아빠 역할과 육아 정보를 담고 있다. 60쪽 이내의 소책자로 생애주기별 부모교육과 남성 육아 참여 활성화를 위해 제작됐다.


집필은 한국가족상담교육단체협의회가 맡았고, 아빠 육아 관련 블로그 운영자들의 제언을 바탕으로 선배 아빠의 경험담 등도 담겼다.


여가부는 아빠 수첩 속 ‘자가진단’, ‘체크리스트’, ‘아빠육아 3대 미션 정복’ 등을 통해 예비 아빠의 실질적인 육아 참여를 이끌 것으로 기대했다. 이 밖에도 출산 전 아내에게 1박2일 휴가 주기’, ‘돌을 맞이해 딸아이의 이름으로 기부하기’ 등 선배아빠들의 이색적인 조언도 담았다고 설명했다.


강은희 여성가족부 장관은 “초보 아빠수첩은 생애주기별 부모교육의 시작점으로, 이를 첫걸음 삼아 지속적으로 아빠도 배우고 아이와 함께 성장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기하영 수습기자 hyki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