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3회 송파잠실나루 한강크로스스위밍 챌린지 대회 신청 접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7초

9월4일 송파잠실나루에서 1500여명 함께 한강 도하... 7월29일까지 선착순 접수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조선시대 당시 전국 10대 상설시장의 하나로 꼽힌 송파시장을 배경으로 번성한 교통 요지였던 송파나루.


또 1960~1970년대 더위를 식혀주는 시민들의 물놀이장이었던 한강을 추억하기 위해 열리는 한강 건너기 수영대회,

‘제3회 송파잠실나루 한강크로스 스위밍 챌린지 대회’가 9월 대회를 앞두고 참가자 모집에 들어갔다.


오는 9월4일 잠실한강공원 잠실대교 수중보 남단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송파구생활체육회(회장 오대균) 주최, 송파구수영연합회(회장 육현철) 주관, 송파구(구청장 박춘희) 후원으로 진행된다.

범국민의 건강증진과 수영의 저변 확대를 위해 한강 잠실대교 수중보에서 건너편까지 1600m를 수영으로 왕복하며 초· 중· 고 학생부와 일반부 남·여 개인 및 단체로 구분,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제3회 송파잠실나루 한강크로스스위밍 챌린지 대회 신청 접수 지난해 열린 한강건너기수영대회
AD


2014년 1회 대회는 200명, 지난해 2회 대회는 655명이 참여하는 등 해를 거듭할수록 참가를 원하는 신청이 쇄도하며 열기를 더해가는 가운데 올해는 1500명이 시원하게 한강을 가를 예정이다.


이에 주최측에서도 모든 참가자들이 안전하게 대회를 즐길 수 있도록 철저한 안전계획을 수립하고 행사 당일 참가자 및 관람객을 대상으로 수상 안전교육도 준비 중이다.


박춘희 송파구청장 역시 “우리의 역사를 담고 있는 아름다운 한강을 수영으로 건널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뜻 깊은 일”이냐며 “이번 대회를 통해 시민 모두가 1인 1운동을 시작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그동안 송파구는 ‘스포츠 7330 캠페인’ '일주일에 세 번 이상, 하루에 30분 이상 운동하자'을 펼치며 생활체육교실 운영, 구민체육대회 및 구민건강걷기대회 개최 등 손에 닿는 생활체육으로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7월29일까지 선착순 1500명 신청 접수가 진행중이다.


송파구생활체육회(☎402-5525) 또는 송파구 문화체육과(☎2147-2819)로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 접수 가능 : 송파구수영연합회 카페(http://cafe.daum.net/spgswim)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