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평창조직위-서울시, 평창올림픽 성공 위해 7일 업무 협약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와 서울특별시가 성공적인 평창올림픽 개최를 위한 업무 협력 협약을 체결한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는 6일 "조직위와 서울시가 7일 오후 4시, 서울시청 신청사 영상회의실에서 이희범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과 박원순 서울시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평창동계올림픽의 홍보와 대회 준비에 필요한 각종 사업에 대한 협력을 위해 업무 협약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서울시 보유 매체 및 다중이용시설 등 활용 대회 홍보 ▲대회 붐 조성을 위한 문화행사 및 성화봉송 관련 업무 ▲대회 운영을 위한 인력 및 물자 지원 ▲대회 관련 정보 및 자료 공유 등에서 조직위와 적극 협력키로 하고, 홍보와 문화, 수송, 의료, 인력 등의 분야별 실무 협의를 통해 이를 이행할 계획이다.


이희범 조직위원장은 "약 1년 반 남짓 남은 2018년 평창대회 준비에 있어 대한민국 수도인 서울시와의 긴밀한 협력은 필수”라며, “한국을 찾는 많은 대회 관계자들과 관광객들이 서울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1,000만 서울 시민의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평창동계올림픽이 30년 만에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올림픽으로써 우리 모두의 열정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이를 위해 조직위와 함께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협력 사항을 성실히 이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조직위가 성공적인 평창동계올림픽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은 전국 17개 시·도 중에서는 서울시가 처음이며, 서울시는 지난 3월 18일 강원도청과도 평창올림픽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