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디자인학과 재학생 100여명 참여
세계 유명 건축인테리어 작품 둘러봐
[아시아경제 문승용]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실내디자인학과는 5월 12일부터 13일까지 1박 2일간 ‘2016 서울 글로벌 디자인 프로젝트 체험 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2016 취업역량강화사업’으로 실내디자인학과 전학년 재학생 100여명과 지도교수 4명이 참가했으며, 서울 경기 일대의 세계 유명 건축·인테리어 작품을 접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서울 글로벌 디자인 프로젝트 체험 학습 방문은 세계 최대 가구브랜드 IKEA 광명점(아시아 최대규모)/전세계 최대 팝업 컨테이너 쇼핑몰 서울 COMMON GROUND/건축계의 노벨상이라 불리우는 ‘프리츠커상’을 수상한 세계적인 여성 디자이너 자하 하디드의 서울 DDP/마리오보타, 장누벨, 렘 콜하스의 공동설계작품인 서울 삼성미술관 LEEUM 등이다.
실내디자인학과는 이번 체험 학습을 통해 건축·인테리어 디자인의 최신 트렌드를 체험하며 다양한 선진현장을 직접 경험하고 디자인 감각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세계 유명 디자이너 작품의 사례를 통한 폭넓은 건축 디자인의 습득으로 학생들의 적성과 관심도 향상 및 취업능력을 높이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문승용 기자 msynews@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