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락앤락,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16' 공식 후원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락앤락(대표 김준일)은 오는 14~15일 올림픽공원에서 열리는 친환경 음악축제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16 (Beautiful Mint Life 2016)'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2일 밝혔다.


락앤락은 이번 축제에서 친환경 음악축제를 표방하는 '뷰티풀 민트 라이프(이하 '뷰민라')'의 대표적인 환경 프로그램인 'eARTh 캠페인'을 지원한다. 쾌적한 공연 관람을 지원하고, 공연장 내 쓰레기 발생을 줄이고자 'eARTh' 캠페인의 일환으로 '재활용컵 렌탈존'을 운영하기로 한 것.

락앤락은 '재활용컵 렌탈존' 운영을 위해 '비스프리 심플컵(500ml)' 총 4,800개를 후원,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는데 적극적으로 앞장선다. 푸드존 구역(88 잔디마당)에 설치된 락앤락의 '재활용컵 렌탈존'에서는 '뷰민라'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2,000원의 보증금만 내고 '비스프리 심플컵'을 대여할 수 있으며, 해당 컵을 사용할 경우 푸드존에 마련된 음료 구입시 500원의 할인혜택(주류 제외)을 받을 수 있다.


반환된 컵은 내년 봄 개최되는 '뷰티풀 민트 라이프'를 위해 재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공연이 끝나고도 반환되지 않은 컵의 보증금은 모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여질 수 있도록 '아름다운가게'에 기증함으로써 락앤락은 이번 행사 참여의 의의를 더욱 높였다.

락앤락은 보다 많은 사람들의 재활용컵 사용을 독려하고자 현장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는 SNS 이벤트도 마련했다. '재활용컵 렌탈존'에서 컵을 대여한 뒤 인증사진을 찍어 락앤락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이벤트에 참여하면 행사 종료 후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내 마음대로 디자인할 수 있는 락앤락 '네이밍 텀블러'를 증정한다. 이 외에도 락앤락의 인기 제품인 KBO물병 및 KBO콜렉션물병 시리즈를 비롯해 2030세대가 선호하는 독창적인 디자인의 락앤락 신제품 물병과 텀블러들을 만나볼 수 있는 것도 쏠쏠한 재미 중 하나.


이경숙 락앤락 커뮤니케이션본부 이사는 "락앤락은 매년 다양한 환경캠페인을 통해 일회용품 없는 삶을 독려함으로써, 소비자에게 건강하고 즐거운 에코라이프를 제안해 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보다 적극적으로 친환경적인 삶에 민감한 젊은 소비층과 소통하기 위해 지난 4월 '얼루어 그린캠페인'에 이어 '뷰티풀 민트 라이프'에도 참여를 결정했다"며, "많은 관람객들이 축제를 통해 부담 없이 환경의 중요성을 되새겨보고, 또한 락앤락의 다양한 친환경 제품들도 만나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