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5월 가정의 달, “어머니 품같은 장흥에서 알뜰하게 보내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5월 가정의 달, “어머니 품같은 장흥에서 알뜰하게 보내세요!” 편백숲 우드랜드
AD


"지역 관광활성화와 내수 진작 위해 5~14일 집중 여행주간 운영"
"우드랜드, 정남진과학관, 정남진전망대 등 주요 관광지 입장료 할인행사 추진"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이 오는 6일 실시하는 임시공휴일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주요 관광시설의 입장료를 할인한다.


장흥군(군수 김성)은 지역 관광활성화와 내수 진작을 위해 이달 5일부터 14일까지를 집중 여행주간으로 설정하고 관광객 선점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정남진 물과학관과 천문과학관은 이 기간 동안 입장료를 어른, 청소년, 어린이 모두 50%씩 할인해 각각 1,500원, 1,000원, 500원의 입장료를 받는다.


편백숲 우드랜드도 어른이 3,000원에서 2,000원으로, 청소년이 2,000원에서 1,500원으로, 어린이가 1,000원에서 500원으로 할인된 가격에 입장이 가능하다.


정남진전망대는 청소년을 제외한 어른과 어린이 입장료를 각각 500원과 300원 내린 2,500원과 700원의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지역 숙박업소 5개소와 음식업소 2개소도 이 같은 할인행사에 동참한다.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에서 봄 여행주간 동안 제공되는 관광주간 쿠폰을 제시하면 이용금액의 5%를 할인 받을 수 있다.


군은 지역 산업계와 상공인을 대상으로 임시공휴일 동참을 적극 요청하는 한편,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도 여행주간 홍보와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연휴 기간 동안에는 생활민원을 접수·처리할 수 있는 일직 공무원을 읍면사무소에 배치해 행정민원서비스의 공백을 예방할 계획이다.


또한, 임시공휴일 어린이집 긴급 보육 수요를 조사해 임시 반편성, 당번교사 배치 등의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김성 군수는 "5월 가정의 달, 어머니 품 같은 장흥에서 가족과 함께 즐겁고 따뜻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