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1일 공중파 4개 채널 통해 700만 가구 송출
프라이팬, 진동파운데이션 등 인기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CJ오쇼핑의 말레이시아 TV홈쇼핑 'CJ와우샵'이 4월1일(현지시간) 오전 6시 첫 방송을 시작했다. 개국 당일 소개된 총 17개의 상품 중 16개를 한국 중소기업 상품으로 편성, 중기상품의 해외판로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첫날 방송에서는 프라이팬, 리즈타라의 쥬얼리 제품, 이넬화장품의 입큰진동파운데이션 등이 소개됐다. 방송과 함께 쿠알라룸푸르 중심가에 위치한 CJ와우샵 콜센터에는 프라이팬, 냄비 등 주방용품과 진동파운데이션을 포함한 국내 화장품에 대한 시청자들의 문의가 몰렸다.
CJ와우샵은 기존의 공중파TV에 홈쇼핑 방송을 송출하는 타임 슬롯 형태로 운영된다. TV3, NTV7, TV9, 8TV 등 700만의 가시청가구를 보유한 4개의 공중파 채널을 통해 일일 총 16.5시간(990분)의 방송을 송출하게 된다. 각 채널 별 송출 시간은 1시간에서 7시간까지 다양하다. CJ와우샵은 2019년까지 1000억 원 규모로 매출을 키운다는 계획이다. CJ와우샵은 TV홈쇼핑 뿐 아니라 온라인과 모바일 서비스도 함께 개시했으며, 47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말레이시아 동영상 포털 '톤톤'에서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다.
고객들은 본 방송에 앞서 송출된 시험방송부터 많은 관심을 보였다. 현지 시각으로 지난달 29일 오전 12시30분부터 3시간 동안 실시된 시험방송에서는 화면 하단에 노출된 전화로 200여 건의 고객문의가 몰렸다.
CJ와우샵을 통해 첫날 '해피드림 구름베게'를 판매한 홈파워의 정지원 차장은 "말레이시아 시장 진출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CJ오쇼핑을 통해 올 초 약 1500 세트의 제품을 수출했고, 판매 추이에 따라 추가 물량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회사는 CJ오쇼핑을 통해 인도, 터키, 필리핀, 태국 등에 진출한 바 있으며 CJ와우샵을 통해 연간 약 3만개의 베게 세트를 수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개국 전날인 지난 31일 오후 2시 쿠알라룸푸르에서는 100여명의 현지 언론기자와 주요 인사, 파워블로거들이 참석하는 간담회가 열렸다. 행사장에는 다토 바사루띤 빈 사달디 말레이시아 산업통상부 차관도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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