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도교육청, 연구학교 담당자 연찬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전남도교육청,  연구학교 담당자 연찬회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24일부터 25일까지 전남도교육연구정보원에서 연구학교 담당자 연찬회를 개최했다. 연찬회에는 도교육청 및 직속기관 지도 담당 장학사, 184개 연구학교 교감 및 연구 주무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AD


"연구학교 활성화로 미래핵심역량 갖춘 인재 육성"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24일부터 25일까지 전남도교육연구정보원에서 연구학교 담당자 연찬회를 개최했다. 연찬회에는 도교육청 및 직속기관 지도 담당 장학사, 184개 연구학교 교감 및 연구 주무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2016학년도 연구학교 공통과제 및 운영 지침이 안내됐으며, 전남도교육연구정보원 주관으로 제1회 교육연구 아카데미가 열려 연구학교 계획서 및 보고서 작성법 등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전남도교육청은 학생들의 바람직한 행동 변화에 연구학교 목표를 두고, 미래 사회를 살아갈 학생들에게 필요한 핵심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연구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위해 전남도교육청은 교육과정 편성?운영과 수업, 그리고 평가 등의 방법을 개선하고 있다. 특히 연구학교의 질을 높이기 위해 실행 과정 지원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연구학교에 대한 지도와 평가를 개선했다.


또한 연구학교 운영으로 인한 교원 업무 경감을 위해 각종 제출 서류를 대폭 간소화했으며, 교육연구정보원의 역할을 강화했다.


전남도교육청 교육과정과 윤성중 과장은 “전남도교육청이 역점적으로 길러내고자 하는 핵심역량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전교직원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