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늘의 레시피」해물뚝배기

「오늘의 레시피」해물뚝배기 해물뚝배기
AD



주재료(2인분)
바지락 100g, 미더덕 100g, 새우(중간 크기) 2마리, 애호박 1/4개, 양파 1/2개, 풋고추·홍고추 1/2개씩, 대파 1/4대

다시마 국물 재료
다시마 (5*5cm) 1장, 물 2컵, 된장 2, 고추장 0.5 고춧가루 0.3씩, 다진 마늘 0.3, 소금 약간


만들기
▶ 요리 시간 30분

「오늘의 레시피」해물뚝배기 1. 바지락은 껍데기끼리 비벼가며 말끔히 씻은 후 연한 소금물에 20분 정도 담가 해감한다.

「오늘의 레시피」해물뚝배기 2. 미더덕은 연한 소금물에 씻어 건져 이쑤시개로 작은 구멍을 내고 새우는 내장을 제거하고 소금물에 씻는다. (Tip 미더덕은 속에 물이 있어 끓이면 뜨거워 입을 데일 수도 있으니 이쑤시개로 구멍을 내기도 하지만 톡톡 터지는 맛을 좋아 한다면 꼭 터트릴 필요는 없다. 하지만 먹을 때 조심할 것.)


「오늘의 레시피」해물뚝배기 3. 애호박은 도톰하게 은행잎 모양으로 썰고, 양파도 호박과 같은 크기로 썰고 풋고추와 홍고추, 대파는 어슷하게 썬다.


「오늘의 레시피」해물뚝배기 4. 다시마는 찬물 2컵을 부어 끓여 끓으면 다시마는 건져내고 된장과 고추장을 체에 걸러 푼다.


「오늘의 레시피」해물뚝배기 6. 5분 정도 끓여 재료가 익으면 손질한 고추, 파, 다진 마늘, 고춧가루를 넣어 한소끔 끓여 소금으로 간을 맞춘다. (Tip 된장, 고추장을 넣어 간을 하는 찌개나 국은 되도록 된장, 고추장으로 간을 하는 것이 진한 맛이 난다. 소금으로는 마지막으로 간을 하는 것으로 된장, 고추장으로 간이 잘 맞으면 소금으로 간을 할 필요가 없다.)



글ㆍ사진=네츄르먼트 제공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