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산엠보팅 가입하면 따뜻한 아메리카노 드려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광주시 광산구, 모바일투표 앱 ‘광산엠보팅’가입 이벤트 진행"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시 광산구(구청장 민형배)가 모바일투표 어플리케이션(이하 ‘앱’) ‘광산엠보팅’활성화에 나섰다.

광산구는 광산엠보팅을 활성화하는 방안으로 릴레이 가입 이벤트 '2만 들어줄래요?’를 연다.


2월 20일까지 2만 명을 목표로 전파 운동을 전개하는 것. 특히 최초 회원 5천 명 달성시 30명을 추첨해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교환할 수 있는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이와 별도로 100, 200처럼 매 100번째 가입 시민에게도 같은 상품을 제공한다.

광산엠보팅은 광산구가 제작한 스마트폰 전용 투표 ‘앱’이다. 정책 관련 투표부터 일상의 자유투표까지 각종 투표 및 여론·설문조사를 누구나 쉽게 설계하고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광산엠보팅의 투표기능을 활용해 구정을 기획·추진하고 평가하는 전 과정에 수시적으로 주민의 의견을 묻고, 결과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이미 2015년 주민회의에서 동간 경계조정과 주민참여예산사업 결정 등에 활용된 바 있다.


정미영 뉴미디어팀장은 “광산엠보팅이 주민 주도의 직접민주주의 도구로서 자리잡길 바란다”며 “앞으로 크고 작은 지역현안에 대해 매달 주기적으로 조사할 예정이다. 더 많은 주민들이 광산구의 미래를 결정하는 일에 참여하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광산엠보팅은 구글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검색해서 설치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산구 경청소통센터 062-960-8888~9로 문의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