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850여개 금융상품을 한눈에…'금융상품 비교공시' 서비스 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850여개 금융상품을 한눈에…'금융상품 비교공시' 서비스 개시
AD


[아시아경제 이현우 기자]170여개 금융사들의 850여개 금융상품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금융상품 통합 비교공시' 홈페이지가 14일부터 열린다. 예금과 적금, 펀드, 주택담보대출, 연금저축, 보험 등 각 금융상품별로 금리나 상환액 등 핵심정보를 비교, 원하는 상품을 바로 검색할 수 있게됐다.

금융감독원은 13일 금융상품 통합 비교공시 홈페이지의 시연행사를 열고 오는 14일 오전 9시부터 본격적인 서비스 제공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금융상품 통합 비교공시 홈페이지 개설은 금융당국의 금융개혁 70개 실천과제 중 하나로 소비자의 금융상품 선택권 제고를 목표로 지난해부터 추진됐다.


공시대상 금융상품은 177개 금융회사의 총 853개 금융상품으로 정기예금 160개, 적금 178개, 연금저축 216개, 주택당보대출 133개, 전세자금대출 56개 등이 비교공시된다. 이와함께 특정업권에서만 판매되는 펀드, 실손보험, 자동차보험 등은 각 협회사이트인 펀드공시, 보험다모아 등을 연결해 제공한다.


각 금융회사가 협회에 제출하고 있는 정보를 취합해 매달 20일 공시할 계획이다. 연금저축 상품은 분기별로 공시된다. 이자율변동 등 소비자선택에 중요 정보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수시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용을 원하는 소비자는 14일 오전 9시부터 금융상품 통합 비교공시 홈페이지(http://finlife.fss.or.kr)에 접속해 원하는 상품의 정보를 이용하면 된다.


금감원 관계자는 "각 협회나 금융회사 사이트를 일일이 방문할 필요가 없어져 시간과 비용이 절감될 것"이라며 "이와함께 금융사간 시장 자율경쟁도 촉진돼 금융서비스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현우 기자 knos8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