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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짐보리㈜짐월드 '맥포머스', 세계일류상품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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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짐보리㈜짐월드 '맥포머스', 세계일류상품 선정 한국짐보리(주)짐월드의 최아영 부사장(오른쪽)과 산업통상자원부의 이인호 무역투자실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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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글로벌 영ㆍ유아 놀이 프로그램 및 교구 개발ㆍ유통 기업 한국짐보리㈜짐월드(대표 박기영)는 자사 브랜드인 3차원 입체자석교구 '맥포머스'가 산업자원부와 코트라(KOTRA)가 선정한 올해의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세계일류상품의 선정 기준은 세계 시장 점유율 5% 이상, 5위권 이내에 속해야 하며 해당 제품이 연간 5000만 달러 이상의 세계 시장 규모를 갖거나 500만 달러 이상 수출하는 제품 중에 선정이 된다. ㈜짐월드는 맥포머스가 자석블럭완구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해 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 선정 사업은 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들의 성공 경험을 전파함으로써 수출품목의 다양화ㆍ고급화와 미래 수출동력 확충 등 우리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정부가 지난 2001년 하반기부터 추진해오고 있는 사업으로 올해로 14회째를 맞았다.


박기영 한국짐보리(주)짐월드 대표는 "맥포머스는 현재 전 세계 53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로서 최근 토이 부문에서 세계 최고의 권위를 지닌 '오펜하임 토이 포트폴리오'가 선정하는 최고의 상을 4년 연속 수상, '2016 올해의 토이 어워드(TOTY, The Toy of the Year)'에 노미네이트 된 것은 물론 미(美) 유력 일간지 워싱턴포스트지에 '2015년 최고의 토이 제품'으로 소개되는 등 브랜드 파워와 교육적 효과를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라며, "맥포머스는 2020년 120개국 진출, 평균 40% 이상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더욱 좋은 상품과 콘텐츠를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No.1 에듀테인먼트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맥포머스는 2008년 국내 첫 론칭 이후 단일 교구 브랜드 사상 최대인 75만 세트 이상 판매 기록을 달성하며 국민 교구로 거듭난 대표적 에듀테인먼트 제품으로, 지난 9월에는 신제품 '맥포머스 슈퍼 스팀(Super S.T.E.A.M)'이 공개되며 판매 초반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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