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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마일리지 사서 쓴다…1포인트 10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2초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제주항공이 항공권 구매 가격에 입각해 소비자들이 쉽게 산정할 수 있는 마일리지 제도를 도입한다.


제주항공은 새로운 상용고객우대제도(FFP:Frequent Flyer Program)를 '리프레시(Refresh) 포인트'로 정해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리프레시 포인트는 좌석등급과 관계없이,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사용료 등을 제외한 순수 항공운임을 1000원당 5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구입금액 만큼 되돌려 받을 수 있다.


특히 제주항공은 회원 가입만으로도 100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자주 탑승하면 보너스 포인트도 준다.

탑승일 기준으로 연간 편도 3회를 탑승하면 150포인트, 그리고 연간 편도 11회째 탑승하면 다시 550포인트가 추가 적립된다. 누락된 포인트는 60일 이내에 적립할 수 있다.


또한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는 항공권 예매나 부가서비스 신청시 1포인트당 10원의 가치로 현금처럼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김포~제주 편도항공권을 5만원에 예매하려면 5000포인트가 필요한데 적립포인트가 4000포인트뿐이라면 부족한 1000포인트(1포인트당 10원)를 1만원에 구입해서 결제할 수 있다.


언제든지 소액의 포인트라도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소비자의 이용 편의를 대폭 높였다.


여기에 제주항공은 리프레시 포인트를 최대 4명까지 양도할 수 있게 했다. 친구나 연인끼리 포인트를 나눌 수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원하는 만큼 포인트를 구입해서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는 셈이다. 양도하는 지인은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1년에 한번씩 바꿀 수 있다.


제주항공을 자주 이용하는 승객일수록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한다. 회원가입과 동시에 실버회원이 되며, 승급일로부터 3년동안 1만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편도기준 20회이상 탑승한 사람은 골드 회원이 된다.


골드회원이 되면 포인트 적립률은 120%로 늘어나며 10kg 추가로 위탁수하물을 맡길 수 있고 우선 처리 받을 수 있는 권한이 생긴다. 2만5000포인트를 적립하거나 50회이상 탑승한 VIP회원에게는 200%의 적립률과 함께 20kg의 무료 추가 위탁수하물 서비스와 함께 '위탁수하물 우선처리'와 '무료 사전좌석지정'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제주항공은 이번 리프레시 포인트 제도 도입을 기념해 소비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제주항공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을 통해 회원으로 가입한 승객이 2016년 1월15일까지 탑승을 마치면 리프레시 포인트를 10% 추가적립 해준다.


이달 22일까지 제주항공 페이스북(www.facebook.com/funjejuair)에서 퀴즈이벤트를 통해 ▲1등(1명) 10,000p ▲2등(15명) 1000p ▲3등(84명) 김수현 래핑 모형항공기를 포함한 럭키백을 선물한다. 발표는 29일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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