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두, 김스낵, 햇반 등 글로벌 전략 제품 소개…제품 시식행사, 이벤트 등 진행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CJ제일제당은 CJ의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가 지난 2일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에서 열린 ‘2015 MAMA(엠넷 아시아 뮤직 어워즈)’에서 주요 글로벌 전략 제품들을 선보이며 한국 음식문화를 알렸다고 3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2015 MAMA 현장에서 관람객들에게 ‘싸이만두’로 인기를 끌고 있는 ‘비비고 만두’를 비롯해 ‘비비고 송송이 김치’, ‘비비고 김스낵’, ‘햇반 컵반’ 등 주요 가공식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식 부스를 운영했다. 시식행사 외에도 향후 홍콩ㆍ중화권 내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BYO 유산균’, 쁘띠첼 요거젤리’ 등을 제공하며 제품 테스트도 진행했다.
주요 제품을 소개하는 시식부스 외에도 한국 민속놀이인 윷놀이를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윷놀이 게임을 통해 비비고 브랜드와 관련된 다양한 경품을 증정했다. 행사 사전 단계에서 홍콩 대형마트와 연계해 비비고 만두를 구매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2015 MAMA 티켓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관계자는 “한류에 관심이 많은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한식에 대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향후 비비고 브랜드 소비를 이끌어 갈 미래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매년 참여하고 있다”며 “최근 신곡을 발표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월드스타 싸이를 광고 모델로 활용해 한류문화와 함께 전 세계 한식의 맛과 멋을 알리는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