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여성벤처협, 상용SW협회와 상호협력 MOU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여성벤처협, 상용SW협회와 상호협력 MOU 체결 이영 한국여성벤처협회장(왼쪽)과 조풍연 한국상용SW협회장이 11일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한국여성벤처협회는 한국상용SW협회는 벤처 및 소프트웨어 산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무한경쟁 시대를 맞아 벤처기업과 상용SW 개발기업 간 융합 및 상호협력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 SW산업 분야 정책 공동 발굴 및 제안 ▲ SW산업 분야의 정부 및 유관기관 프로젝트 공동수행 및 협력 ▲ 교육 연수, 포럼, 조사 연구 등 공동추진 ▲ 양 기관 소속 회원기업 간 B2B, 인적 교류 등 협업 활성화 공동 지원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조풍연 상용SW협회 회장은 "이종·동종 기업과의 유대관계 강화를 통해 상용SW가 국내외 사용자의 요구에 맞춰 패키징 되어 공급되는 르네상스 시대가 되기를 바라며, 여성벤처기업과 그 성과를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영 여성벤처협회 회장은 "정보통신 분야는 물론 제조에서 지식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벤처기업이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는데 그치지 않고 기업 간 협력과 융합을 통해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는 등 도전과 혁신을 멈춰서는 안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이 SW개발기업의 건실한 시장확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 한국여성벤처협회는 이영 회장, 박미경 수석부회장, 박현주 부회장이, 한국SW상용협회는 조풍연 회장, 조창제 수석부회장, 조종민 이사, 장태우 상근부회장 등이 각각 참석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