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더 가볍고 간편하게…"캠핑족의 마음을 훔쳐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1분 10초

조리하기 쉬운 '실속 캠핑상품' 봇물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선선한 바람을 타고 온 강산이 오색단풍으로 물들어 캠핑하기 더 없이 좋은 가을. 주말이면 전국적으로 가을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휴대가 간편하고, 조리하기 쉬운 이른바 '실속 캠핑상품'들이 캠핑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신선한 돼지고기를 부위 별로=캠핑장에서 가족들의 입맛을 모두 충족시켜야 하는 아버지들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돼지고기 제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도드람한돈의 '더블팩'은 삼겹살, 목살, 항정살, 갈매기살, 앞다리살, 뒷다리살 등 다양한 돼지고기 부위 중 두 가지를 하나의 팩으로 포장한 제품으로, 두 가지 부위를 각각 구매할 필요 없이 한 번에 구매해 간편하고 신선한 고기를 먹을 수 있다.


여러 명의 입맛을 충족시켜야 하거나 큰 단위로 판매하는 냉장육이 부담스러울 경우 안성맞춤인 제품으로, 캠핑과 같은 야외활동에 간편하게 준비해서 즐기기 편리하다. 도드람한돈 온라인 쇼핑몰(http://shop.dodram.com) 및 이마트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한국인의 밥심은 캠프장에서도 계속 된다=CJ제일제당의 '햇반 컵반'은 특별한 도구 없이 뜨거운 물과 전자레인지만을 사용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캠핑장에서도 인기 아이템으로 통한다. 기존에는 황태국밥, 순두부찌개국밥, 미역국밥, 사골곰탕국밥 같이 국밥류에 중심을 두었다면, 최근 선보인 신제품은 마파두부덮밥, 양송이하이라이스덮밥, 고추장나물비빔밥, 강된장보리비빔밥, 사골우거지국밥으로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를 충족시키는데 초점을 맞췄다. 다양한 종류와 간편함으로 야외에서도 편리하게 즐기기 좋다.


◇와인에 대한 인식을 바꾼 '컵 스택와인'=편의성을 극대화한 컵와인도 야외 활동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영FBC의 컵 스택와인은 여럿이서 한잔씩 가볍게 나눠 먹기 좋은 컵 모양의 용기에 187㎖ 용량이 4개의 패키지로 구성돼 있으며, 각각의 잔을 분리 할 수 있어 와인 오프너와 글라스가 없이도 야외에서 여럿이 함께 즐기기 좋다.


실용적이고 독특한 디자인으로 20대 젊은 층에게 인기가 좋으며, 다 마신 와인컵은 야외에서 각종 식재료 보관통으로 다시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 역시 높다.


◇효과적인 수분 충전을 위한 선택=동아오츠카의 '포카리스웨트 분말'처럼 즉석에서 이온 음료를 만들어서 마실 수 있는 분말 음료 역시 꾸준히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는 제품 중 하나다. 물보다 수분 보충에 효과적이고, 휴대하기 간편하다는 점 때문에 봄가을 야외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다.


물 1ℓ에 포카리스웨트 분말 1팩을 넣고 섞어주면 바로 그 자리에서 이온 음료를 즐길 수 있으며, 음료 농도는 개인 기호에 따라 조절 가능하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