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은평구 구립 녹번어린이집 이전 개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김우영 구청장)는 보육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증가하는 보육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구립 녹번어린이집을 이전 개원, 5일 개원식을 갖는다.


구립 녹번어린이집은 녹번동 1-3구역 북한산푸르지오 단지 내 기부채납 된 시설에 연면적은 570.82㎡(지하 1, 지상 3층) 규모로 이는 현재 은평구 구립어린이집 중에서는 가장 큰 규모다.

구립 녹번어린이집은 영유아 유희 공간과 보육실 공간을 최대 확보, 여성, 장애인 및 영유아 이용에 불편이 없는 어린이집 맞춤 설계를 했다.

은평구 구립 녹번어린이집 이전 개원 은평구립녹번어린이집
AD


또 기부채납 된 시설에 설치, 최근 입주를 시작한 북한산푸르지오아파트 입주민들의 보육수요를 어느 정도 해소할 것으로 기대 된다.


어린이집 운영은 사회복지법인 엔젤스헤이븐에서 위탁운영, 올 8월11일부터 20일까지 만 1세부터 만 5세까지의 영유아를 모집, 91명 정원으로 지난 9월초에 개원?운영 중에 있다.


김우영 은평구청장은 “앞으로도 신뢰받는 보육, 안정된 보육환경 조성을 통해 살기 좋은 마을이 될 수 있도록 구립어린이집 확충에 노력할 계획” 이라며 “구립 어린이집 확충을 통해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맞벌이 가정, 사회적 약자 계층 등에 대한 보육지원이 이루어져 보육 사각지대가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