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례군, 광의 하수관로‘우수시설’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구례군, 광의 하수관로‘우수시설’선정 구례군(군수 서기동)은 환경관리공단이 주최한 2014년 공공하수도시설 기술진단 운영관리 평가에서 광의 하수관로시설이 우수시설로 선정되어 지난 2일 상장과 포상금을 받았다.
AD


"노후 하수관로 개량 및 최적운영 관리 등에서 좋은 점수 받아"

[아시아경제 이진택 기자 ]구례군(군수 서기동)은 환경관리공단이 주최한 2014년 공공하수도시설 기술진단 운영관리 평가에서 광의 하수관로시설이 우수시설로 선정되어 지난 2일 상장과 포상금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하수, 폐수, 분뇨 및 하수관로에 대해 시설, 공정, 운영 등 전반적인 운영관리 평가로 전국 지자체 105곳의 공공하수처리시설을 대상으로 1차 서면평가, 2차 현장점검, 3차 심사위원회 심의를 걸쳐 실시했다.

광의 하수관로는 노후 하수관로 개량 및 최적운영 관리 등에서 좋은 점수를 받아 우수시설로 뽑혔다.


김진태 환경관리사업소장은 “그동안 수질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 광의 하수관로시설이 우수시설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운영관리와 방류수질을 개선하여 섬진강 지류인 서시천의 수질이 좋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평가로 105곳의 하수시설 중 최우수는 6곳, 우수는 13곳, 장려는 3곳이 선정됐다.


이진택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