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우건설, 스마트 LED 디밍(dimming) 스위치 개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대우건설, 스마트 LED 디밍(dimming) 스위치 개발
AD

[아시아경제 김종화 기자]대우건설은 실내 LED조명 밝기조절이 가능한 스마트 LED 디밍 스위치를 개발했다고 2일 밝혔다.


스마트 LED 디밍 스위치는 실내에 적용되는 LED조명의 밝기를 조절해 생활패턴에 따라 필요한 빛의 밝기를 선택할 수 있고 조절된 만큼의 전기사용량을 절약할 수 있는 제품이다.

스마트 LED 디밍 스위치는 터치버튼을 이용해 전체 조명 ON/OFF와 실내 LED 조명 밝기를 10~100%까지 조절 가능하다. 자주 사용되는 밝기를 입력해 버튼 하나로 저장된 밝기구현도 가능하다.


또 외부에서 스마트폰의 홈네트워크 앱을 이용해 저장된 밝기로 조명 ON/OFF가 가능해 장시간 집을 비울 때 원격으로 조명을 제어함으로써 도난범죄를 예방할 수 있고, 조절된 밝기만큼 전기사용량 절감이 가능하다.

친환경 제품인 LED 등기구는 형광등기구 대비 약 30%의 전기사용량을 줄일 수 있고, 스마트 LED 디밍 스위치를 사용해 전체밝기의 50%로 사용하면 형광등기구 대비 최대 60%까지 전기사용량을 줄일 수 있다.


가정에서도 눈으로 실별 소비전력을 확인할 수 있어 에너지 사용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줘 보다 현실적인 에너지 절감효과를 체감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 제품은 군산시에서 지난달 30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오는 4일 특별공급이 예정된 '군산 디오션시티 푸르지오'에 최초로 적용될 예정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낭비되는 전기요금을 줄일 수 있는 에너지 절약형 아파트와 생활패턴에 필요한 밝기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라이프 프리미엄 아파트를 겨냥해 스마트 LED디밍 스위치를 개발했다"면서 "기존 스마트 스위치와 통일된 디자인 적용으로 인테리어 효과를 더했다"고 설명했다.


대우건설은 스마트 디밍 스위치에 대한 산업재산권을 출원한 상태로 앞으로 분양예정인 푸르지오 단지에 폭넓게 적용할 계획이다.




김종화 기자 just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