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문승용]
롯데아울렛 광주월드컵점이 31일 낮 12시부터 오후 4시까지 광주월드컵경지장 북측 광장 및 주차장 일대에서 ‘제3회 나눔장터 광주월드컵점 카부츠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카부츠데이는 자동차 트렁크를 뜻하는 영어 ‘Car boots(카부츠)’에서 유래된 유럽형 벼룩시장으로 자신의 자동차트렁크를 판매대로 사용해 물건을 사고파는 장터를 의미한다.
이번 행사는 아름다운 가게와 연계해 진행하며 참가자의 자율 기부 등으로 모인행사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이날 벼룩시장 외에도 RC카 레이싱대회, 할로원 등 만들기, 키다리엿장수, 솜사탕·팝콘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와 광주서부소방서와 연계해 인명구조, 인공호흡, 호화기·소화전 사용방법 등 건조한 날씨로 인한 겨울철 화재예방법을 다양한 퀴즈을 통해 생필품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본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판매자는 30일까지 롯데아울렛 월드컵점 안내데스크 및 사무실(062-606-2635~6)로 문의 및 접수하면 된다.
김장환 롯데 아울렛 월드컵점장은 “카부츠 행사를 통해 얻는 수익금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기부할 계획”이라며 “지역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승용 기자 msynews@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