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뚜기, 진한 해물맛 짬뽕소스 ‘진짬뽕’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기존 라면보다 두껍고 넓은 면에 분말스프 대신 액체스프와 유성스프 사용


오뚜기, 진한 해물맛 짬뽕소스 ‘진짬뽕’ 출시
AD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오뚜기가 진한 해물맛 짬뽕소스로 맛을 낸 ‘진짬뽕’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신제품 진짬뽕은 기존의 라면 제품보다 두껍고 넓은 면(3㎜)을 사용해 쫄깃하고 탱탱하면서도 부드러운 중화면 특유의 맛을 살렸다.


진짬뽕은 오징어, 홍합, 미더덕 등 각종 해물과 야채를 센 불에 볶은 후, 치킨ㆍ사골 육수로 우려내 개운하고 진한 국물 맛이 특징이다. 또한 오징어, 게맛살, 청경채, 양배추, 당근, 파, 목이버섯, 미역 등 총 8종으로 구성된 풍부한 건더기가 진짜 짬뽕의 맛을 더욱 살려준다.

진짬뽕은 원료의 건조과정이 없는 액상 그대로의 짬뽕소스를 사용해 기존의 분말스프와 차별화되는 짬뽕의 깊고 진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다. 짬뽕소스와 함께 들어있는 유성스프는 오징어, 마늘, 피망, 양파 등의 야채와 고추기름을 센 불에서 볶아낸 스프로 중화요리의 특징인 진한 불맛을 낸다.


오뚜기 관계자는 “신제품 ‘진짬뽕’은 한국인이 좋아하는 중국집의 대표 메뉴인 짬뽕의 맛을 그대로 살린 프리미엄 제품”이라며 “분말스프 대신 액체스프와 유성스프를 사용해 진하고 얼큰한 진짜 짬뽕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오뚜기는 프리미엄 짬뽕라면 진짬뽕 출시를 기념해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대대적인 시식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