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화성 미스터리 풀렸다"…美 NASA의 내주 발표에 초미의 관심

시계아이콘00분 3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화성 미스터리 풀렸다"…美 NASA의 내주 발표에 초미의 관심 자료사진. 사진=NASA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한국시간으로 29일 새벽에 '주요 과학 발견'을 발표한다고 예고했다. 미국 동부시간으로는 28일 낮이다.

25일 NASA는 세계 주요 언론매체들에 "NASA가 화성 미스터리가 풀렸다고 발표할 예정"이라는 안내문을 보냈다.


안내문에 따르면 NASA는 한국시간 29일 0시 30분(미국 동부시간 28일 11시 30분)에 미국 워싱턴 D.C에 있는 NASA 본부의 제임스 웹 강당에서 뉴스 브리핑을 개최해 진행중인 화성 탐사와 관련한 내용을 밝힐 예정이다. 관련 논문은 '네이처 지오사이언스'에 실릴 것으로 알려졌으나 내용은 공개되지 않고 있다.

화성 표면에서 흐르는 물이 발견됐기에 외계 생물의 가능성을 시사하는 내용일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 가운데, NASA TV와 웹사이트를 통해 발표가 생중계될 예정이라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발표 기자회견에는 NASA 본부 행성과학국장 짐 그린, NASA 본부 화성 탐사 프로그램 연구책임자인 마이클 마이어, 애틀랜타 소재 조지아 공대(GIT)의 루옌드라 오이하, 캘리포니아주 모펫 필드에 있는 NASA 에이미스 연구소와 GIT에 소속된 메리 베스 빌헬름, 투산 소재 애리조나대(UA)의 고해상도 이미징 과학 연구(HiRISE)팀 연구책임자 앨프리드 매큐언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사전에 등록한 언론매체 기자들은 현장이나 전화 브리핑을 통해 질문을 할 수 있으며, 일반인들은 #AskNASA라는 해시태그를 이용해 소셜 미디어로 질문할 수 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