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KB국민은행은 아웃바운드 마케팅을 지원하는 'KB 캠패드 시스템'을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직원이 외부에서 고객 상담을 할 경우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PC의 직원 전용 앱을 통해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의 실명확인 증표를 촬영하고 비밀번호를 사전에 등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개인 및 개인사업자의 통장 개설, 인터넷뱅킹 신규, 직불카드 발급, 외환 일부 거래가 영업점 밖에서도 가능해졌다. 방문 상담을 통해 작성된 신청서와 촬영된 신분증으로 영업점에서 통장 등을 개설하고 직원이 고객에게 실물을 전달하게 된다. 또 시스템에서 촬영되는 실명증표와 비밀번호는 모두 암호화해 보안성도 높였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캠패드 시스템은 영업점 밖에서 고객의 주요 업무를 처리하는데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라며 "앱 사용이 어렵지 않고 접근성이 용이하고 보안성도 확보된 만큼 아웃바운드 마케팅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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