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곡성군, 귀농·귀촌 원스톱 서비스 실현을 위한 홈페이지 구축 완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곡성군, 귀농·귀촌 원스톱 서비스 실현을 위한 홈페이지 구축 완료 곡성군 귀농·귀촌 홈페이지 구축
AD


"9월부터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해 다양한 귀농·귀촌 정보제공"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군(군수 유근기)은 25일 군청 소통마루에서 부군수 주재로 귀농·귀촌 원스톱 서비스 실현을 위한 홈페이지 구축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해 9월부터 귀농·귀촌 정보를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기존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해 이용자가 손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태블릿 PC 등 스마트기기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하고 네이버 카페 등에 링크시켜 접근이 용이 하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추진했다.

곡성군 귀농·귀촌 홈페이지는 ▲택지와 농지 등 현장사진과 위성지도를 접목시켜 한눈에 물건과 위치를 볼 수 있는 부동산 뱅크 정보 ▲실시간 참여와 소통 공간인 곡성사랑방 ▲현재 거주하고 있는 기존 선배 귀농·귀촌인들의 생생한 경험담과 우수사례 등 다양한 정보로 구성됐다.


서민호 농정과 귀농귀촌팀장은 “홈페이지를 양방향 정보를 교환하는 참여와 소통의 공간으로 조성하고, 부동산 정보 등을 내실있게 업데이트 했다"며 "모바일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함으로써 많은 예비 귀농·귀촌인들이 손쉽게 곡성군 정보를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