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금융감독원은 소비자가 금융생활에서 불편을 느끼는 점 등 주요 소비자 이슈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금융소비자의 소리'를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금융소비자의 소리는 민원·분쟁 및 상담사례와 제도개선 사항 등 소비자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로 구성해, 분기별로 발간된다.
소비자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소비자보호 관련 제도개선, 소비자 이슈 현황 등을 공개해 합리적으로 금융상품과 금융회사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다.
'금융소비자의 소리' 발간자료는 금융소비자보호처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금융소비자와 금융회사 및 관련기관에 송부된다.
조은임 기자 goodn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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