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비빔국수달인'의 양념장 만드는 법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비빔국수달인'의 양념장 만드는 법은? '생활의달인' 비빔 국수의 달인. 사진=SBS '생활의 달인' 방송 캡처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생활의 달인'에 출연한 비빔국수 달인의 비법이 공개됐다.

13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는 2대째 함께 국수를 만드는 비빔국수 달인이 출연해 비법을 공개했다.


달인은 먼저 끓는 물에 식초를 한 수저 넣은 뒤, 연근을 넣어 한번 데쳤다. 이어 익은 연근은 햇볕에 5일간 말려 간 뒤 거름 채에 거른 뒤 밀가루 반죽과 함께 섞었다. 해당 연근 가루는 반죽을 쫀득하게 만드는 달인만의 비법.

이렇게 달인의 노력으로 만들어진 반죽을 약 2틀 간 냉장고에서 숙성하면 그 어떤 반죽보다도 쫄깃한 식감을 가진 면발로 재탄생 된다.


또 달인은 양념장을 만들기 위해 보리와 쌀을 1:1 비율로 익힌 뒤 물에 푼 엿기름과 함께 섞는다. 이어 달인은 완성된 보리 식혜에 고춧가루, 간장, 메주가루를 섞은 뒤 압력밥솥에 푹 익힌 과일을 갈아서 넣으며 고추장 양념이 완성된다.


마지막으로 달인은 간장 양념을 만들기 위해 2년 숙성시킨 집 간장을 고둥에 부어 숙성시킨다. 이어 완성된 고둥 간장에 갖은 야채를 넣으면 만능 간장 양념이 된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