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외환銀 '2015 마케팅 영웅·영업의 신(新)' 행사
[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10일 "하나은행과 외환은행이 서로 다른 부분은 그대로 인정하면 된다"며 "서로의 장점을 알고 자기 것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이날 오후 서울 을지로 외환은행 본점 강당에서 열린 '2015 마케팅 영웅·영업의 신(新)' 행사에서 두 은행 간 영업방식의 차이를 어떻게 줄일 것인지를 묻는 한 직원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이 행사는 올해 마케팅 혁신에 기여한 우수 영업직원 200명을 초대해 우수 영업사례를 공유하고 하반기 영업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 회장은 사전 준비 없이 직원들이 묻는 질문에 답하는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또 펀(Fun)경영과 혁신의 필요성, 발로 뛰는 영업을 강조해 온 자신의 영업비법을 들려주며 직원이 건강하고 행복한 조직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바람개비를 주제로 한 '영업의 신(新)바람, 조직의 신(信)바람, 실력의 신(神)바람'이라는 테마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양행의 마케팅 우수사례와 노하우도 공유됐다.
TV 홈쇼핑의 판매화법을 은행창구에서 판매중인 방카슈랑스 판매에 응용해 성과로 이어진 사례와 하나은행과 외환은행의 협업을 통한 통합 시너지 극대화 사례, 국내 거주 미얀마 외국인근로자 유치사례 등 기존 은행의 영업 틀을 깬 혁신적 영업사례들이 발표됐다.
조은임 기자 goodn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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