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종로구, 김앤장과 일자리 창출 협약 맺어

시계아이콘01분 00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24일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와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체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종로구가 지역내 민간기업과 손잡고 주민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24일 오후 4시30분 종로구청 구청장실에서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와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MOU)을 맺는다.

이번 협약은 종로구 내에 위치하고 있는 민간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에 지역주민을 위한 일자리 창출을 연계,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종로구는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측에서 직원 채용 시 필요로 하는 인력을 신속하게 알선,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의 우수인력 확보를 위한 구인 구직 알선에 협조하게 된다.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측에서는 직원채용 계획 및 진행사항을 종로구와 사전 협의, 더 많은 종로구민이 일자리를 얻을 수 있도록 구인 · 구직 정보 공유에 협조하게 되고 종로구민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에 적극 지원하게 된다.

종로구, 김앤장과 일자리 창출 협약 맺어 종로구와 CS자산관리 업무 협약식
AD


이번 협약을 체결하는 김앤장사회공헌위원회는 김앤장 법률사무소 구성원들이 나눔과 동행의 가치를 우선으로 지역 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봉사와 후원을 실천해 나가는 곳으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종로 구민을 위한 일자리 창출뿐만이 아니라 지역 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사업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종로구는 23일 오후 3시 종로구청에서 중장년 교육 전문 기업인 시니어파트너즈와 일자리창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으로 종로구와 ㈜시니어파트너즈는 ▲어르신 행복타운 건설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동사업 기획 ▲시니어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공동사업 협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양 기관에서 보유한 유·무형 인프라 상호 교류 협력을 하게 된다.


이번 협약 외에도 민ㆍ관이 협력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종로구는 ▲지난 6월 3일 도심권인생이모작지원센터 ▲6월 5일 C&S자산관리 ▲ 6월 12일 여행전문업체 웹투어와 일자리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해까지 민간기업 총 6개소(글로리아 타운, 동승그룹, 센터마크호텔, 써튼호텔, 아벤트리호텔, 호텔이비스앰배서더)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총 79명의 취업을 성공, 앞으로도 민간기관과 협력을 통해 구민들의 실질적인 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다할 것이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민간기업의 지역사회의 공헌활동에 대한 사회적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민간기업과의 협업을 활성화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구민의 일자리를 실질적으로 늘리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