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쿠션 파운데이션 기술을 위해 크리스챤 디올과 손잡는다.
아모레퍼시픽은 17일 서울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아모레퍼시픽의 혁신적 쿠션 기술력 교류에 관한 것이다. 아시아와 유럽을 대표하는 최고의 두 화장품 기업은, 상호간의 최고의 기술력 파트너십을 통해 전세계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메이크업 경험을 전달하고 글로벌 뷰티 시장의 리더십을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심상배 아모레퍼시픽 대표는 "이는 아모레퍼시픽의 쿠션 기술력이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면서 "아모레퍼시픽은 쿠션 화장품과 같은 새로운 아름다움을 창조하기 위해 앞으로도 끊임없이 혁신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08년 아이오페 에어쿠션®을 출시하며 세계 최초로 쿠션 타입의 메이크업 화장품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조했다. 현재 13개 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쿠션 화장품을 선보이며 전 세계 고객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국내외 143건의 특허 출원, 14건의 특허 등록을 통해 그 혁신성을 인정받고 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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