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한 정보 위주 선택과 집중…최근 3년 입시결과도 공개"
[아시아경제 노해섭 ]전남대학교(총장 지병문)가 지난해 개설한 입시정보 제공 홈페이지인 ‘원클릭 서비스(1-Click Service)’를 대대적으로 리뉴얼했다.
전남대학교는 각 학과 별 주요 정보를 담은 ‘원클릭 서비스’ 홈페이지에 지난해 입시결과를 추가하고 고교생들에게 더욱 필요한 정보만을 선별해 제공하는 리뉴얼 작업을 최근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남대학교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원클릭 서비스’에서 112개 전공 별 △ 학과(전공) 소개 △ 학과(전공) 장점 △ 진로 및 취업 △ 장학제도 △ 입학 정보 △입학 전형 등의 내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
특히, 입학정보에서는 최근 3년 동안의 수시·정시 입시결과를 각 학과 별로 투명하게 공개해 고교생들의 진학지도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했다.
또한 학과 별 홈페이지 레이아웃을 새롭게 디자인하고 다양한 대·내외 학생활동 사진을 적절히 배치해 가독성을 높였다.
전남대학교는 향후에도 최신 자료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고교생들과 진학지도 교사들에게 도움을 줄 예정이다.
서비스를 원하는 사람은 전남대학교 입학안내 홈페이지 하단(배너)의 '1-Click Service’홈페이지 바로가기 또는 ‘원클릭 서비스(1-Click Service)’홈페이지(ao.jnu.ac.kr)에 접속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신병춘 입학본부장은 “전남대학교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학과에 대한 핵심적인 정보와 입시결과를 한 눈에 파악하고 손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원클릭 서비스 홈페이지를 구성했다”면서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과 학부모·교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