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정청래, 檢출석 홍준표에 "도시락 싸갖고 출두하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정청래, 檢출석 홍준표에 "도시락 싸갖고 출두하라" 정청래. 사진=채널A 방송화면 캡처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정청래 새정치민주연합 최고위원이 불법 정치자금 1억원 수수 혐의로 검찰에 소환된 홍준표 경남도지사에게 "도시락 싸가지고 검찰 출두하라"며 직격탄을 날렸다.

정청래 의원은 지난 6일 자신의 트위터(@ssaribi)에 '홍준표지사에게 드리는 조언'이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해당 글에서 정청래 의원은 "검찰은 조사 받으러 가는 곳이지 밥 먹으러 가는 곳이 아니다. 도시락 싸가지고 출두하라! 그것도 점심·저녁·야참까지 세 개!"라고 적었다.

앞서 홍준표 지사가 무상급식 지원을 중단한 뒤 "학교는 공부하러 가는 곳이지 밥 먹으러 가는 곳이 아니다"고 한 발언을 비꼰 것.


한편 홍준표 지사는 8일 오전 10시께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했다. 홍준표 지사는 2011년 6월 한나라당(현 새누리당) 대표 경선 때 고(故)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으로부터 1억원을 수수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검찰은 "1차적으로 확인이 필요한 사항 모두에 대해 확인했다"며 홍 지사의 금품 수수 혐의 입증에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검찰은 홍 지사를 소환 조사한 뒤 구속영장 청구 여부를 검토할 전망이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