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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통신정책을 추진함에 있어 소비자가 일상적으로 느끼는 불편함을 해소시켜 나가는 노력이 중요하며, 앞으로 보다 적극적인 통신소비자 정책을 취해 나갈 계획이다."
15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에 참여한 최재유 미래창조과학부 제2차관은 10개 소비자단체장들과 함께한 자리에서 통신소비자 권익증진 방안을 논의하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정기적으로 소비자의 의견과 관심사항이 어떤 것인지를 파악하고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소비자와의 소통을 정례화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미래부와 소비자단체는 통신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기 위해 방안으로 소비자단체와의 소통을 체계화?정례화하고, 정보통신진흥협회(KAIT)에 통신소비자 권익증진 전담조직을 신설하여 소비자단체?통신사업자?정부가 참여하는 제도개선연구반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번 간담회는 '단말기 유통구조 개선법' 시행 6개월 평가와 계획, 그리고 통신소비자 권익 증진 방안에 대한 미래부의 발표와 소비자단체장들의 의견을 듣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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