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마룬5·네이버시계, 왜 동시에 떴을까?…'국민시계' 탄생?

시계아이콘01분 0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마룬5' 내한공연 티켓 예매에 네이버시계 동원…"1초 단위 경쟁에 든든한 지원군"


마룬5·네이버시계, 왜 동시에 떴을까?…'국민시계' 탄생? 네이버시계.
AD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 #9일 오후 3시40분. 홍대 인근에서 가방가게를 운영 중인 이모(38)씨는 손님이 오가는 것도 못 본 채 노트북 화면만 바라보고 있습니다. 바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록 밴드 '마룬5'의 내한공연 티켓을 예매하기 위해서인데요. 이씨는 해당 공연 티켓을 예매할 수 있는 사이트와 더불어 네이버시계를 떡 하니 펼쳐놨습니다. 마룬5의 열혈 팬으로 오는 9월 공연을 놓칠 수 없다는 이씨. 그는 네이버시계를 이용하는 이유에 대해 "단 1초도 놓칠 수 없어서"라고 설명했습니다. 네이버시계가 시민들의 신뢰를 단단히 얻고 있는 모양입니다.


◆네이버시계가 가장 정확해?= 포털사이트 네이버가 제공하는 '네이버시계'가 온라인사이트 이용자들의 시계 알리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네이버 화면 검색창에 '네이버시계'를 검색하면 커다란 아라비아 숫자가 시와 분, 초를 알려준다. 디자인과 기능은 단순하지만 정확도면에서 뛰어다나는 평이 확산되면서 네티즌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실제로 일반 휴대폰 화면에 표시된 시간은 시와 분까지만 나와 분이 바뀌는 순간을 정확하게 포착하기 어렵다. 이에 정시에 개시되는 티켓 예매에서 단 1초라도 정확히 알려주는 네이버시계의 이용도가 자연스레 높아지는 것이다. 웹사이트 예매 특성상 컴퓨터 화면으로 보는 시계가 아날로그 손목시계나 휴대폰 액정 화면보다 가독성이 좋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실시간 검색어 '단골손님'= 네이버시계는 해외스타의 내한공연이나 국내 인기 가수의 공연 소식이 있을 때마다 실시간 검색어 리스트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단어가 됐다. 해당 가수 이름과 티켓 사이트, 네이버시계를 동시에 검색하다보니 벌어지는 해프닝이다. 특히 인기 가수들의 공연 티켓 예매는 판매 개시와 동시에 매진되는 경우가 많아 조금이라도 더 정확하고 빠르게 좌석을 예매하고 싶은 팬들이 찾는다.


앞서 6일 G마켓에서 단독 오픈한 빅뱅 콘서트 티켓예매에도 네이버시계는 실력을 발휘했다. 톱 아이돌 지드래곤이 속한 그룹 빅뱅은 이달 25일과 26일 서울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3년만의 콘서트를 갖는다. 이에 고정 팬들의 티켓경쟁이 벌어지면서 네이버시계도 덩달아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다.


네이버시계의 활용도는 공연 티켓 예매에만 그치지 않는다. 대학교 수강신청 기간이 몰린 지난 2월에는 주요 대학명과 함께 주요 검색어 리스트에 오르내렸다. 초단위로 마감되는 수강 신청 경쟁에서 활용되면서 '국민시계'라는 타이틀도 무색하지 않을 인기를 누린 셈이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