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2월16일까지 ‘청년 취업성공 프로젝트’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 취업 성공 프로젝트는 청년드림 성동캠프 참여 기업인 현대모비스 지원을 받아 2013년부터 매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상반기와 하반기 2회에 걸쳐 추진한다.
컨설팅 전문업체인 유니에스가 대학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취업컨설팅, 취업정보 분석 및 취업성공 트레이닝 등을 진행하며 현대모비스 채용팀의 실전 취업특강 등으로 구성해 청년구직자의 취업경쟁력 제고를 위한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2월24일 시작해 3월2일까지 총 5일간 32시간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참여자들의 자기분석을 통한 강점 찾기, 희망 직업 분야의 직무분석, 업종별 업무역량 개발 및 대응전략, 이력서 및 자기 소개서 첨삭지도, 파워 스피치 및 면접 실습 등 취업에 필요한 내용으로 운영된다.
올해는 1:1 컨설팅을 1인 2회 이상 실시하고 그룹별 실습 과정 위주로 진행된다. 이력서 작성 및 모의 면접을 추가했으며, 지난해에 부족했던 후속관리 부분은 프로그램 종료 후 3개월간 교육수료자에게 3회 이상 사후 관리를 지원할 수 있도록 보완했다.
구 관계자는 “2013년 시작해 올해 세 번째인 2015 청년 취업 성공 프로젝트는 참가자의 눈높이 학습과 1:1 컨설팅으로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100명이 넘는 참가자 중 거의 대부분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수료했다”고 밝혔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 졸업생들이 성동 청년 취업 성공프로젝트에 많이 참여, 갈수록 어려워지는 취업난을 쉽게 극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청년 실업해소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성동구 일자리정책과 ☎2286-6385, 유니에스 ☎553-1006, 6011-1447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