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봉수 기자] 올해가 보름 남짓 남은 가운데 국내 주요 기업의 경력직 채용 소식이 잇따르고 있다.
17일 취업포털 커리어에 따르면, 이달 말까지 주요 기업들의 경력직 채용 접수가 진행되고 있다. ㈜포스코는 2014년 3차 전문경력직을 채용한다. 모집부문은 HRD, 마케팅, TRIZ-구조해석 및 열/유동해석이다. 근무지, 경력사항 및 우대조건 등이 각각 다르므로 공고를 통한 확인은 필수다. 22일까지 포스코 채용사이트(http://gorecruit.posco.net)에 접속 후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대우인터내셔널도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해외발전투자, 자동차부품, 식량, 광물자원투자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포스코패밀리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로 가능하며 마감은 19일 오전 10시 까지다. 담당업무별 관련 경력을 보유해야 하며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영어 수준은 필수다.
동서석유화학은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설비보전 부문으로 신입직의 경우 정규 4년제 대학 기계공학과 졸업(예정)자에 한하며 경력직은 정규 4년제 대학 기계공학과 졸업자로 3~5년 정도의 공무/기계 관련 경력이 있어야 지원 가능하다. 근무지는 울산이며 입사 희망자는 당사 홈페이지(www.tspc.co.kr)에서 다운로드 후 오는 24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한국기계연구원은 연구직(레이저기술, 파동제어, 가스터빈기술, LNG?극저온 기계기술, 기계시스템 안전)과 행정직(일반행정) 직종의 각 모집분야에 신입 및 경력 직원을 모집한다. 지원접수는 2015년 1월 9일 금요일 오후 2시까지 해당 홈페이지(http://www.kimm.re.kr)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GS EPS㈜는 기술검토(기계분야), 기술검토(제어분야), 품질/안전관리 분야 경력사원을 모집 중이다. 공통 사항으로는 4년제 대학 졸업자로 TOEIC 750점 이상, TOEIC Speaking Level 6 이상을 우대하며 각 해당 분야 경력 및 자격 요건을 갖추어야 지원이 가능하다. 근무지는 충남 당진이다.
롯데카드에서도 경력직 사원을 채용한다. 모집 직무는 할부금융팀의 오토론 상품 기획 및 영업기획/관리, 오토론 상품 영업 및 운영, 내구재 할부상품기획 및 영업관리이며 직무별 역량 및 우대항목이 다르므로 공고를 통해 확인해야 한다. 지원접수는 오는 28일 까지 당사 소정양식의 입사지원서를 작성 후 온라인 지원하면 된다.
KB생명보험에서 각 부문 경력직원을 채용한다. 공통지원자격으로는 정규 4년제 대학(원) 해당 전공분야 기졸업자로 해당분야 경력을 보유한 자만 가능하다. 지원서는 자유양식으로 작성후 반드시 이메일로만 제출해야 한다. 채용시 공고 마감 예정이다.
포스코엔지니어링은 산업플랜트 부문(건축시공, 기계시공, 전기시공) 경력사원을 모집 중이다. 자격 조건은 해당 분야 시공 경력이 5년 이상이어야 하며 어학은 필수 사항이다. 21일까지 포스코엔지니어링 채용 사이트에 접속 후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SPC그룹은 삼립식품, 삼립GFS, SPC디자인센터에서 각 부문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 우대사항이 등이 다르므로 공고를 통한 확인은 필수다. 공통자격요건은 4년제 대졸 학사 학위 이상 소지이며 지원접수는 오는 19일 밤 11시까지 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김봉수 기자 bsk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