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철, '그날에' 무료배포…블로그 방문자 이틀만에 12만 명 돌파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그날에' 음원을 무료 배포한 국민가수 이승철의 공식 블로그 방문자가 12만명을 넘어섰다.
14일 오전 9시 기준, 이승철의 블로그 총 방문자수는 12만2260명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12일 이승철의 소속사 진엔원뮤직웍스 측은 "오늘 이 순간 이후부터 어느 누구든 무상으로 '그날에' 음원을 다운로드 받거나 배포 및 전송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이승철은 이날 오후 급히 제작한 블로그(http://blog.naver.com/theday140815)를 통해 '그날에' 음원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무료로 배포되는 '그날에' 음원은 독도 입도 당시 합창 버전과 이승철의 솔로 버전, 전 세계인들을 위한 영어 버전으로 모두 세 가지다.
이승철은 소속사를 통해 "'그날에'는 일본의 삐뚤어진 시선처럼 반목이나 갈등에 대한 노래가 아니라 극복과 화해에 대한 곡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평화송이 정당함에 대한 가치를 높이고 화합에 궁극적으로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망을 전했다.
지금 뜨는 뉴스
아울러 "우리나라 사람은 물론이거니와 세계 각국 어느 나라 사람 모두가 이 음원을 마음껏 쓰고 가지기를 바라며 이를 계기로 우리의 아름답고 멋진 땅 독도, 그리고 통일에 대해 잠시나마 생각해볼 수 있기를 소망한다"며 "저 스스로는 우리나라 우리 땅 그리고 정당한 권리에 대한 무언의 압박과 처사에 대해 굴복할 의사가 전혀 없고 이번 일을 계기로 오히려 향후 독도와 관련된 일에 더 분명한 소리를 내기로 다짐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9일 이승철은 지인의 초대로 일본을 방문했다가 공항에 4시간가량 억류된 뒤 입국을 거부당해 논란이 됐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