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장현 기자] KB국민은행은 30일에서 31일 일산 킨텍스에서 120여 우수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2014 KB굿잡 창조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2011년 10월 첫 박람회 이후 8회째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콘셉트 차별화를 통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등 그간의 성과를 토대로 한층 다양하고 내실 있는 국내 대표 취업박람회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국민은행에서 추천한 우량 기업과 한국산업기술 진흥협회,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의 우수 회원사 등 120여 개사가 참여했다.
또한, 박람회 참여 구직자들을 위한 취업준비관을 운영하며, 구직자들이 미래의 진로를 상담·설계할 수 있도록 무료 직무적성검사 및 청년버스를 운영한다.
이날 행사에는 신용한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위원장, 최봉순 고양시 부시장, 국방부 박대섭 인사복지실장, 최영해 미래창조과학부 심의관, 김환식 교육부 평생직업국장, 김이환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상임부회장, 이혜숙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소장, 김필성 전국대학교취업관리자협의회 회장, 서경식 한국산업인력공단 남부지사장 등 주요인사가 참석해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을 격려했다.
신용한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위원장은 축사에서 “창조경제 저변 확대가 창조적인 일자리 확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민관이 함께 노력해야 할 때이며, ‘KB굿잡 창조기업취업박람회’는 이러한 노력의 좋은 예가 된다”고 말했고, 최봉순 고양시 부시장은 “‘KB굿잡 창조기업취업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막을 축하하며, 10번째 100만도시 고양시의 킨텍스에서 진행해 그 의미가 뜻 깊다”는 환영사를 전했다.
박지우 은행장 직무대행도 인사말을 통해 “이번 박람회가 이공계 창의인재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ICT(정보통신기술) 기업의 성장동력을 지원하는 ‘창조적인 만남의 장(場)’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국민과 함께 나누면서 국민의 미래를 먼저 생각하는 진정한 국민의 금융회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박람회는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가 공동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 교육부, 국방부, 고용노동부,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중소기업청, 고양시, 전국대학교취업관리자협의회, 한국산업인력공단, KB금융공익재단이 공동으로 후원했다.
이장현 기자 insid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