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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국산차 중 고객만족도 3개 항목 1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마케팅 인사이트 발표

르노삼성, 국산차 중 고객만족도 3개 항목 1위 르노삼성자동차가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 마케팅 인사이트 고객만족도 부문 3개 항목에서 국산차 1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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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르노삼성자동차는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 마케팅 인사이트가 발표한 '2014년도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 조사 결과'에서 국산차 중 고객만족도 부문 3개 항목 1위를 차지했다고 29일 밝혔다.

판매서비스만족도, 제품만족도, 사후서비스(A/S)만족도, 초기품질문제점수, 내구품질문제점수, 품질스트레스경험수 등 총 6개 부문 중 르노삼성은 판매서비스만족도, 제품만족도, A/S만족도에서 1위를 차지했다. 판매서비스만족도 1위는 13년 연속이다.


르노삼성은 "영업사원의 친절한 제품 설명 및 응대, 철저한 고객 사후관리 등을 접한 고객들은 상품에 대한 자신감과 전문지식을 겸비한 영업사원들의 적극적인 영업 활동에 대해 변함없는 최고 만족도를 보였다"고 했다.

제품만족도에서는 QM3, QM5 네오, SM3 네오 등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르노삼성은 또 내구품질문제점수, 품질스트레스경험수 부문에서 각각 2위를 차지해 자동차 품질 분야에서도 국내 완성차 중 상위권에 올랐다.


프랑수아 프로보 르노삼성 사장은 "'품질과 타협하지 않는다'는 르노삼성 DNA의 결과"라며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상품과 서비스 향상을 통해 고객만족을 이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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