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아ST, ‘제9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동아ST, ‘제9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개최 동아에스티가 주최하는 '제9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입학식에서 회사 및 행사 관계자와 참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셋째줄 좌측 6번째부터 동아쏘시오홀딩스 최호진 이사, 동아에스티 박찬일 사장, 김원배 부회장, 명예교사 김미화 씨, 생태지평 현고 이사장
AD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동아에스티는 25일 오전 서울 본사 강당에서 '제9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입학식을 갖고 4박5일 간의 행사를 위해 충청남도 서천군에 위치한 국립생태원으로 출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입학식에는 동아에스티 김원배 부회장과 박찬일 사장, 생태지평 현 고 이사장, 명예교사 김미화 씨와 참가학생 부모 50여명이 참석했다.


김원배 부회장은 “우리생활이 편리해지고 산업이 발전할수록 환경은 오염되고 병들어 가고 있다”며 “이번 환경교실에서 느끼고 배운 것을 토대로 주변 사람들에게 환경보호 실천을 전파하는 청소년 환경지킴이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참가 대원들을 격려했다.


이번 행사에 선발된 중학생 50명(남녀 각각 25명)은 오는 29일까지 금강과 서해바다가 만나는 충남 서천의 국립생태원에서 환경교육을 받는다. 이들은 갯벌과 습지 생태 체험, 해양쓰레기 정화활동 등 환경을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배우게 된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환경단체인 ‘생태지평’과 함께 환경의 소중함과 생명존중의 정신을 배우고 환경 보호 활동을 직접 체험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학생들은 ‘생태지평’으로부터 10시간의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받는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