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울반도체, 2Q 이후 성장세 가속화 기대<키움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아시아경제 이현우 기자]키움증권은 31일 서울반도체에 대해 올해 2분기부터 실적 성장세가 가속화 될 전망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5만5000원을 유지했다.


김지산 연구원은 "서울반도체의 올 1분기 실적은 계절적 요인과 비용 요인 등으로 다소 부진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분기 대비 7%, 21% 낮은 2480억원, 182억원 정도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며 "최근 3분기 연속 시장기대치를 상회했던 것과 비교하면 일시적으로 쉬어가는 분기라 판단되며 2분기부터는 다시 실적이 호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올해 2분기 이후부터 특히 자동차용 조명 매출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실적 개선을 이끌 것이라는 설명이다. 김 연구원은 "자동차용 조명 매출이 예상보다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점이 고무적"이라며 "주간주행등, 안개등, 방향지시등과 같은 외부 조명 적용범위도 늘고 있고 유럽과 북미 자동차 부품사들 대상으로 고객 기반도 확대돼 자동차용 조명 매출이 지난해 800억원에서 올해 1100억원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자동차용 조명뿐만 아니라 올해 하반기부터 일반 조명시장에서도 성능과 효율이 개선된 신제품 '아크리치3'가 출시예정이며 이를 통해 글로벌 유통채널 공략이 본격화되면서 수출이 크게 증대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이를 통해 2분기 영업이익이 전분기 대비 80%,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한 328억원으로 늘어나며 사상 최대 실적 행진을 이어갈 것"이라 덧붙였다.




이현우 기자 knos8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