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생보협회 "100세 시대 금융산업 주도권 확보"…비전 2020 선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생보협회 "100세 시대 금융산업 주도권 확보"…비전 2020 선포 김규복 생명보험협회 회장이 20일 비전 선포식을 개최하면서 직원들에게 변화와 혁신을 통해 생보산업의 가치를 높이자고 주문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생명보험협회가 100세 시대 금융산업의 주도권을 확보하고 생보산업을 종합리스크 관리자로서 성장토록 하는 내용을 담은 비전 선포식을 20일 개최했다.

이날 생보협회는 창립 64주년 기념식을 열고 비전 2020으로 '생명보험 산업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선포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미션으로 변화와 혁신, 생명보험 산업 가치 제고, 소비자 신뢰 확보를 선정했다. 협회가 향후 지향해야 할 공통의 핵심가치로는 전문성, 실행력, 효율성을 제시했다.


김규복 생보협회장은 "급변하는 금융환경과 재무건전성 규제 강화, 잠재성장성 위축 등 어려운 생보산업의 경영환경에 선제적, 능동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협회가 먼저 철저한 자기성찰을 통해 변화와 혁신을 이뤄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변화와 혁신을 통해 생보산업의 가치를 높이고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생보산업을 견인해나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생보협회는 변화와 혁신을 위해 새로운 인사ㆍ조직관리시스템을 도입한다. 성과보상체계를 구축하고 부서 및 팀제 효율성을 강화하는 등 전문적이고 능동적인 조직을 만들 계획이다.


생보협회 "100세 시대 금융산업 주도권 확보"…비전 2020 선포


또 100세 시대 금융산업 주도권 확보를 위해 연금저축 세액공제한도 확대, 베이비부머 등에 대한 추가 세제혜택 부여 등 제도적 지원을 강화한다. 종합리스크관리자로서 성장하기 위한 지원도 확대한다. 보충형 장기간병보험, 질병보유자가 가입 가능한 유병자보험 등 다양한 보장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소비자 신뢰 확보를 위한 활동도 적극 펼친다. 소비자단체 등과 협의체를 구성해 정례적 간담회 등을 운영하고 협회에 보험사기 신고센터 설치를 추진한다. 생명보험 교육문화센터 설치 등을 통한 금융ㆍ보험교육으로 생보산업에 대한 인식을 높일 계획이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