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 하나은행은 고객들이 홈페이지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은행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개편한 홈페이지는 고객들의 개선 요청사항을 대폭 반영했다. 개인고객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던 기존 메인화면을 기업고객을 포함한 모든 고객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금융상품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상품검색 페이지 기능을 강화하고 금융상품 주제별 메인화면을 별도로 신설했다. 고객 의견을 반영해 기존 팝업창 형태의 화면게시 방식을 페이지로 직접 연결하는 방식으로 변경해 편의성을 높였다.
이밖에도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상담원과 전화연결 및 상담을 할 수 있도록 각 페이지에 상담메뉴를 부각시켰다. 이체 화면과 단계별 프로세스도 줄여 누구나 쉽게 이용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하나은행은 내날 4일까지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고객 중 매일 10명을 추첨해 전자지갑(N Wallet)으로 1만원씩 캐시넛을 제공하는 행사를 연다.
또한‘내가 만드는 홈페이지’라는 취지로 고객들이 가장 행복한 순간의 사진을 하나은행 Facebook 에 올리면 심사를 통해 당선작을 선정해 홈페이지 메인화면 배경화면으로 게시하고 카메라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4월 10일까지 펼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개편 홈페이지에 고객의 다양한 의견들을 반영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과의 소통을 확대해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고객의 요청사항을 최대한 반영해 고객 중심 홈페이지로 발전시킬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조은임 기자 goodn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