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추천도서]우리가 주목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

시계아이콘01분 45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12월 3주 예스24 비즈니스와 경제 부문 추천도서 3


현재 20대들은 거의 모든 트렌드를 이끌어간다고 해도 무방할 만큼 그 영향력이 크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들은 20대의 문화에 주목하고 그들을 타겟으로 하는 콘텐츠들을 쏟아내고 있다. 20대를 모른다면 마케팅이 어렵다고 볼 수 있다. 20대 못지 않게 중요한 타겟은 바로 여성이다. 과거에는 가정에서 대부분 남성들이 경제적으로 우위를 지니고 있었다. 현대로 넘어오면서 여성들의 사회진출이 활발해짐에 따라 가정의 대부분이 여성들에 의해 결정되고 있다. 여성은 시장을 움직이는 강력한 손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과거의 트렌드를 잘 들여다보면 앞으로 무엇이 시장을 선도할 지 알 수 있다. 앞으로 우리가 주목해야 할 중요한 키워드가 무엇인지 알려 줄 책 3권을 소개한다.

1. 20대가 당신의 브랜드를 외면하는 이유
☞해당도서 바로가기


[추천도서]우리가 주목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
AD


지난 몇 년간 젊은 세대와 소통하고자 했던 주요 트렌드들을, 실제 20대는 어떻게 받아들였을까? 또 과연 그들은 어떠한 태도로 이러한 현상들을 표현해 내고, 주도하고 있었는가.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이 질문에 맞서 보다 세밀한 관점으로 20대가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에 대한 연구를 꾸준히 진행해 왔다. 전작『20대를 알면 트렌드가 보인다』이 20대의 이목을 끈 사회현상과 문화 콘텐츠를 이야기했다면, 이번 책에서는 그들을 적절히 공략한 마케팅의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앞으로 진화하거나 발생할 20대 트렌드를 전망해 보고자 한다.


결론만 먼저 말하자면, 이 책은 지금 20대들보다 조금 더 윗세대들에게 필요하다. 그들이 몰랐던, 혹은 잘못 알았던 20대의 취향이 곧 비즈니스와 뗄 수 없는 관계에 놓여 있기 때문이다. 20대의 지갑과 마음을 함께 열 수 있었던 마케팅 사례들을 소개하며, 동시에 2014년의 트렌드를 공유함으로써 보다 진보한 트렌드북으로써 가치를 높이려 하고 있다.


2. 휘메일 리스크 FEMALE RISK
☞해당도서 바로가기


[추천도서]우리가 주목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



국내의 한 자동차 회사가 여성 고객만을 위한 문화 콘서트를 마련했다. 현실적으로 자동차의 실수요자는 남성이 여성에 비해 훨씬 많은데, 이 회사는 왜 여성 고객 및 남성 고객의 아내들을 위해 이런 비용 지출을 감수한 것일까? 그 이유는 여성들이 바로 ‘가정의 실세’이기 때문이다. 한국 사회에서 가계 구매력의 주도권은 여성에게로 넘어간 지 오래다. 특히 젊은 층을 중심으로 ‘와이프 보이’의 특징을 보이는 경향이 강하다.


상당 수의 가정에서 여성이 CEO로서 결정권을 행사한다. 젊은 남성들이 어머니 세대보다 강해진 알파걸을 만나 ‘아내의 말을 잘 들어서 손해 볼 것 없다’는 생각을 하며 살고 있는 것이다. 『휘메일 리스크(Female Risk)』는 이처럼 강력해진 여성을 움직이는 동기를 최신 경제?경영 이론은 물론 심리학, 뇌 과학, 역사학, 철학 등 다양한 인문적 스펙트럼을 통해 분석하고자 한다.


3. 2014 한국을 사로잡을 12가지 트렌드
☞해당도서 바로가기


[추천도서]우리가 주목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



한때 소비자들의 지지를 받던 제품이나 서비스를 부활ㆍ진화시켜 다시금 시장의 선두주자로 만들어내는 트렌드에 주목했다. 이는 현재 전 세계를 중심으로 가장 유력하게 떠오르는 트렌드 중 하나이며, 여기 소개되어 있는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 마케팅 전략 중 상당수가 바로 이러한 특징을 지닌다. 가까운 미래, 확실한 돈줄이 되어줄 비즈니스 해법에 대한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인터넷의 발달로 온 지구가 하나로 연결된 시대가 도래했다지만, 세상 구석구석에는 여전히 우리가 미처 발견하지 못한 흥미로운 트렌드들이 존재한다. 전 세계 82개국에 120개 무역관을 두고 있는 KOTRA에서는 이러한 틈새 정보를 치밀하게 수집하여 그중 3년 안에 우리나라에서도 획기적인 흐름을 만들어낼 것이라 예측되는 12가지 트렌드를 엄선, 신간 《2014 한국을 사로잡을 12가지 트렌드》에 담았다.



문소정 기자 moons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