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윤윤수 휠라코리아 회장, '코리아 패션대상'서 대통령표창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윤윤수 휠라코리아 회장, '코리아 패션대상'서 대통령표창 윤윤수 휠라코리아 회장
AD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 윤윤수 휠라코리아 회장이 11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진행된 '제6회 코리아패션대상'에서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패션대상은 한국패션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다.


샐러리맨의 신화로 불리는 윤윤수 회장은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 글로벌과 타이틀리스트(Titleist), 풋조이(Footjoy)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세계적인 골프용품 기업 아쿠쉬네트 컴퍼니 회장직을 맡고 있다.

1991년 휠라코리아 설립 이후 지속적인 성장세를 바탕으로 2007년 휠라 글로벌 브랜드 사업권을 인수, 현재 70여개국에서 전개중인 브랜드 사업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이탈리아 비엘라에서 시작된 휠라 브랜드의 성공과 지역간 교류에 공헌한 바를 인정 받아 2008년 이탈리아 국가 공로훈장을 받기도 했다. 이어 2011년에는 미래에셋과의 컨소시엄을 통해 아쿠쉬네트 컴퍼니를 인수, 두 개의 글로벌 기업을 성공적으로 경영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경영인으로 손꼽힌다. 지난해에는 런던올림픽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들의 스포츠단복을 총괄제작, 가장 한국적이면서도 세계적인 디자인으로 국내외 주목을 받기도 했다.

윤 회장 외에도 문영희 케이앤앰대표도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국무총리표창에에는 홍성열 마리오아울렛 회장, 정영수 삼화모데스띠 대표, 문일우 참존어패럴 대표가,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에는 우장희 쏠리드 전무, 이석태 KAAL E.SUKTAE 대표, 이명호 블랙야크 이사, 이도이 도이 대표가 받았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