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도교육청 14~15일 '대입상담박람회' 연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3초

[수원=이영규 기자]경기도교육청이 오는 19일부터 시작되는 2014년도 대입 정시지원을 앞두고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대입상담박람회, 방문상담, 전화상담, 온라인상담 등을 마련한다.


도교육청은 오는 14일 수원 아주대(아주대 체육관)와 15일 고양 일산 킨텍스에서 '대입상담박람회'를 잇달아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종합상담 20개 부스와 대학별 상담 49개 부스 등 69개 부스가 설치돼 개인상담과 대학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종합상담은 도교육청 진로진학지원센터의 대입상담 교사단 80여명이 참여한다. 대학별 상담은 수도권 대학 입학처 상담직원이 상담사로 나선다.

인터넷 예약 없이 현장에서 바로 상담이 가능하다. 상담이 필요한 학생과 학부모는 수능성적표와 학교생활기록부를 지참해 현장에 방문하면 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도교육청은 경기도진로진학센터의 방문상담도 확대한다. 수험생과 학부모는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인터넷으로 예약한 뒤 방문해 상담하면 된다.

도교육청은 인터넷상담과 전화상담에도 나선다. 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대학입시상담게시판에 질문 올리거나 대입상담콜센터(1600-1615)로 전화하면 답을 들을 수 있다. 인터넷상담은 본인만 볼 수 있다.


도교육청은 아울러 고3 담임교사들의 학생 진학상담도 지원한다. 본인의 수능 점수로 대학지원의 유불리를 판단할 수 있는 상담프로그램 '에듀코치'를 자체 개발, 6일부터 도내 일선 고등학교에 제공한다.


도교육청 박외순 교육과정지원과장은 "대규모 입시설명회는 아무래도 자신에게 꼭 맞는 대입정보나 상담이 어렵다"며 "자신의 강점을 바탕으로 최선의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1대1 상담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